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- DB
- 컴퓨터구조
- 노드
- 연결 자료구조
- 자료구조 알고리즘
- 확률분포
- 자연어처리
- 신경망
- 딥러닝 교차엔트로피
- 선형 리스트
- 편미분
- lost function
- DBMS
- 퍼셉트론
- 딥러닝 교차 엔트로피
- 파이썬 딥러닝
- 단층 퍼셉트론
- 교차 엔트로피
- 단층퍼셉트론
- 회귀분석
- 순차 자료구조
- 엔트로피
- 파라미터
- 딥러닝
- 오퍼랜드
- 인공지능
- 뇌를 자극하는 알고리즘
- 리스트
- 파이썬 날코딩으로 알고 짜는 딥러닝
- 자료구조
- Today
- Total
YZ ZONE
[ UI/UX ] 02. UX의 이해 본문
◼ UX의 개념
• UX(User eXperience, 사용자 경험): 사용자가 어떤 시스템, 제품, 서비스를 직· 간접적으로 이용하면서 느끼고 생각하게 되는 총체적 경험을 말한다. 단순히 기 능이나 절차상의 만족뿐만 아니라 지각 가능한 모든 면에서 참여, 사용, 관찰하 고 상호 교감을 통해 알 수 있는 가치 있는 경험이다.
◼UX의 개념 – UX의 주체는 소비자가 아닌 사용자
• 사용자가 기대하는 미래를 나타내는 User eXpect(사용자 기대)
• 실제 UI를 사용해 본 현재형 경험을 나타내는 User eXperience(사용자 경험)
• UI를 제공한 대상이 고객에게 사과하는 User eXcuse(사용자 반성)
◼탁월한UX
UX 디자인의 목표는 멋진 디자인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탁월한 UX를 제공 하는 것이다. 탁월한 UX란 사용자에게 즐거움을 전달하는 UX를 말하며, 탁 월한 UX를 제공하려면 사용자를 깊게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. 그러므로 비즈 니스 목표가 설정되면 사용자에서 출발해야 한다.
◼ UX 디자인
- UX 디자인(User eXperience Design): 사용자 경험을 바탕으로 긍정적인 요소
- 를 반영해 디자인, 설계, 구성하는 일을 말한다.
- 다양한 전문가의 의견을 종합하면, UX 디자인은 유용하고 사용하기 쉬우며 상 호작용하기에 즐거운 제품을 디지털 또는 물리적으로 설계하는 프로세스로, 사 용자가 제품과 상호작용하면서 경험을 향상시키고 가치를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.
“사용자가 가지고 있던 욕구(Problem)를 해결하는 방법(Solution) 제시”
◼ UI/UX 디자인 영역
▪ IA, 이용흐름, 인터랙션, ui, GUI 5가지 요소
UX 디자이너가 갖춰야 하는 소양
▪ 네이버(Naver)
–– 서비스 지표, 사용자 리서치 계획, 수행, VOC 분석을 통한 인사이트 도출 가능
–– 사용자 리서치의 양적, 질적 방법론 이해와 적용 경험
–– UX에 최적화된 유저 플로우User-Flow 정의 및 UX 프로토타이핑 가능
▪ 카카오(Kakao)
–– 키노트, 스케치, 프로토파이 등 UI, 프로토타입으로 표현 가능한 툴 사용 가능
–– 모바일 서비스 UI 디자인 경험
–– 개발자와의 원활한 협업
–– 니즈와 목적에 맞는 결과물을 빠르게 도출 가능
▪ 구글(Google)
–– 디자인, 인간-컴퓨터 상호작용, 컴퓨터 과학 또는 관련 분야의 석사 학위
–– 웹 기반 인터페이스 설계 가능
–– HTML, CSS, JavaScript, Android Studio 등과 같은 웹 또는 모바일 기반
–– 시각적 디자인에 대한 이해
–– 리더십과 협업 기술
▪ 애플(Apple)
–– 컴퓨터 과학, 정보 과학, 상거래, 인간-컴퓨터 상호작용 또는 관련 분야의 교육 배경
–– UX 디자인, 정보 아키텍처 관련 분야 8년 이상 경험
–– 대규모 마케팅 사이트, 상거래 사이트에 이르는 콘텐츠 전략 및 플랫폼 디자인 경험
–– 웹 및 앱 사용자 환경 디자인 가능
–– 현재의 웹 및 앱 개발 기술에 익숙
–– 분석, 유용성 테스트 및 기타 형태의 질적·양적 피드백에 능통
–– 뛰어난 디자인 감성
◼ UX 디자인
• UI와 UX를 이분법적으로 구분하는 일은 합리적이지 않으며, 사용자 경험 디자인은 도출된 결과물이 아니라 프로세스 과정을 의미한다고 보는 것이 합당하다.
◼ CX(CustomerExperience,고객경험)란?
기타디지털 상호작용에 있어 전체적인 경험을 설명하기 위해 제안된 UX와 달리, CX는 더 넓은 의미의 총체적 경험을 설명하기 위해 사용
◼ BX(BrandExperience,브랜드경험)란?
기업이 특정 제품이나 회사 이름에 대해 고객이 느끼는 감정에 영향을 주기 위해 만 든 종합적이고 체험적인 마케팅의 일종
'I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 UI/UX ] 04. UI/UX 디자인의 최신 트렌드 (0) | 2023.02.15 |
---|---|
[ UI/UX ] 03. 모바일 환경의 발전 (0) | 2023.02.15 |
[ UI/UX ] 01. UI의 이해 (0) | 2023.02.15 |
데이터 제어어 DCL Data Control Language (1) | 2023.02.03 |
DML (0) | 2023.02.03 |